본문 바로가기
싱스타*

[멘보샤 레시피]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만드는 새우 통통 멘보샤

by 싱스타 2020. 9. 2.

 


멘: 맨(멘)살이
: 보일락말락
: 샤샤샤~
(사나 버전)





안녕하세요 싱스타입니다!

집에서 에어프라이어간단하게
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
소개할게요


비주얼 굿굿
멘보샤입니다!!

<재료준비>
식빵4개, 큰새우7마리, 청양고추2개, 다진마늘 한스푼, 계란흰자, 전분, 소금 한꼬집, 후추 한꼬집,
올리브유


먼저 식빵을 준비해주세요
식빵 4-5개 (2인 기준)

우유식빵이든, 옥수수식빵이든
아무 식빵 상관없어요


테두리는 제거하고
식빵을 네모 네모지게
잘라주세요~
사실 이렇게만 먹는 것도 전 좋아해요 ㅎㅎ


멘보샤의 핵심 새우등장!
냉동 큰새우 7마리 (2인 기준)
저는 대게맛나는 아르헨티나 붉은 새우
사용했는데
집에 있는 아무 새우나 사용해도되고
익었을 때 붉은색이 나는 새우
만들었을 때 색감이 더 좋아요!


껍질을 잘 까주고~


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
다져주세요
너무 잘게다지면 식감이 사라지니
적당히 다지세요!


다진새우에
소금, 후추 간 해주세요
저는 양념장에 듬뿍 찍어먹을거라
소금간은 하지않았어요~
후추추춧 후추 간만 했어요


취향에 따라 청양고추
송송 썰어주시고~


다진 마늘은 아빠 숟가락
한스푼 정도 넣어주세요
(마늘향싫으시면 빼주세요)


계란1개
계란 노른자를 제거하고
흰자만 넣어주세요~


전분한스푼 투척~!

여기서 중요한 팁은 물기를 최대한
제거했어야하는거에요!
새우 다지고 나서 꼭 꼭!

전 물기가 많아서 전분을 더 추가했어요ㅠ
전분 양이 많아지면 새우 맛이
덜하겠죠...?


올리브유도 살짝 둘러주고~


쉐킷 쉐킷해주세요 ㅎㅎ


새우들을 둥글게 잘 뭉쳐서
식빵위에 잘 올려주세요~
왕창 올리세요~ 그래야 맛나요!!


집에서 기름에 튀기는 요리하면
냄새, 뒷정리 감당못해요!!

에어프라이어로 들어갑니다~


식빵 뚜껑도 닫아두시고~
그 위로
올리브유 골고루 바르세요!


에어프라이어 170도 5분
뒤집어서 5분 -7분

띠링띠링
완성!!

<앙념장 준비>

작은숟가락기준

다진마늘 1스푼, 케찹2스푼, 식초1스푼, 굴소스1/2스푼, 설탕1스푼


다진마늘 좋아하니까 한스푼 살짝 넘었어요


나머지 재료 다 믹스~


오른쪽은 만든 멘보샤 소스구요
왼쪽스리라챠 매콤 칠리소스에요
소스 만들기가 귀찮으시면
칠리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요!!


남은 청양 고추를 올려서
데코레이션~
먹음직스럽쥬??

에어프라이어가 작아서 두 번 돌렸어요~
12개정도 나오네요~


암냠냠
맛도 환상이에요~
에어프라이어로 했는데도
완전 바삭하고 오히려 기름이 너무 많지않아서
더 좋았어요!!
사먹는 멘보샤만큼은 맛있었어요~!

생각보다 손이 안가고 쉬운 요리니까
한번
만들어서 드셔보세요~

잘먹었습니다!!!!

댓글